가장 많이 본 글

2015년 11월 21일 토요일

모토로라 아트릭스 랩독의 활용(Another way of using of Motorola Atrix Lapdock)

알려드립니다.
이 아트릭스 랩독을 하나 더 입수하여 2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에게 한 세트(Atrix Lapdock+Android PC & Cables+전원 아답터)를 양도합니다.
양도 가격은 10만원(택배 착불) 입니다. - 11.5인치 Android PC가 10만원이면 엄청 싼 가격 입니다.
원하시는 분은 내 휴대전화(010-5264-6133)로 문자 메세지를 보내 주십시요.
판매되었습니다.

약 3주 전 서울 동묘역 중고상가에서 모토로라 아트릭스 랩독(Motorola Atrix Lapdock)  이라는 것을 거금 2만5천원을 주고 샀다.

"MOTOROLA" 브랜드와 Logo만 보이는 데 노트북 치고는 매우 얇은 것이고 LCD는 11.5인치, 키보드가 있으며 회전식 Cradle에 Micro USB 숫 단자와 옆에는 잘 모르는 단자가 있는 것이라 "뭘까?" 하는 의문이 있었으나 "활용할 수 있겠지..." 하는 생각으로 일단 구입하였다.

집에와서 검색해 보니 바로 "Motorola"의 "Atrix Lapdock" 이라는 물건이었다.
You Tube에 찾아보니 이놈에 Android PC라는 것을 붙여서 제법 가치있게 활용하는 것을 보고 즉시 Aliexpress.com에 Android 4.42 Version 의 Android PC를 주문하였다.

HDMI 아답터는 Atrix 전화기용 Cradle에 약간 걸려서
사진과 같이 뒤를 약간 잘라내어야 한다.
보통은 한달 이상 걸리기도 하는 데 이번에는 거의 3주만에 물건이 도착하였다. 같이 주문한 HDMI to micro HDMI 아답터(여기에 링크)가 같은 날 도착하지 않아 가지고 있던 모니터에 연결하여 시험하였더니 그런대로 쓸만한 놈이었다.

아트릭스 랩독에 있는 USB 단자가 2개 있어 USB 메모리에 담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하다. 이어폰 출력용 3.5mm 소켓이 없어 고민하였는 데 Bluetooth 이어폰을 사용하여 쉽게 해결하였다.

Android PC의 해상도는 HDMI 급인 1080x800까지 가능한 데 이 Lapdock의 해상도는 1366x768 (Android PC에서의 출력 설정) 로서 선명한 그림을 볼 수 있다.

이 Stick 형태의 Android PC를 Lapdock에 연결하기 위하여서는 Micro USB extension Cable(여기에 링크)이 필요한 데 "C" Type을 사용하면 바로 아래에 있는 Micro SD 카드와 충돌하지 않아 좋을 것 같다.
나는 가지고 있던 Micro USB Male & Female 단자를 이용하여 납땜 후 총 길이가 185mm가 되도록 만들었다. Female Micro USB 단자는 주로 장비의 내부 단자로 사용되어 플라스틱 케이스가 없어 납땜 후 Hot-Melt-Glue를 적당량 붙인 후 직경 8mm의 검정색 Heat-Shrink-Tube를 씌운 뒤에 Hot-Air-Gun으로 열을 가하여 완성한 것이다. 이 방식은 Micro SD 카드의 출구를 가려서 사용에 약간의 제한이 발생한다. (그러나 윗쪽에 있는 단자에 연결하여 시험한 결과 이 단자는 전원의 연결에만 사용되어 lapdock에 있는 Keyboard와 Touch Pad를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다)

사용하다 보니 기성품의 Micro USB Extension 단자의 경우 피복후 Female단자의 굵기가 상당히 커서 인근의 Female Micro HDMI 단자를 연결할 때 충돌할 가능성이 많은 데 내가 제작한 단자는 날씬하여 상호 간섭이 없어 좋았다.

Android PC에는 이 Micro USB 단자를 통하여 Lapdock의 배터리 전원이 공급되므로 별도의 전원을 준비할 필요가 없다.

혹시 나같은 고민을 하신 분이 있다면 아래의 사진과 설명을 읽어보면 Atrix Lapdock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Atrix Lapdock에 Android PC가 설치된 모양

Micro USB 및 HDMI 단자가 연결된 상태


연결에 필요한 모든 Accessory,
위, 좌측부터, 무선 마우스 및 USB 송신기, Micro USB 연장 케이블(자작품, 총 길이 175mm),
Micro HDMI Adapter(Female to Female) Android PC(Model: MK809IV, 적색은 WiFi 안테나)
Android PC가 Booting 한 후의 초기 화면
Atrix 휴대폰(Female)과 Lapdock 연결 단자(Male)
잘 보이도록 전화기 밑에 HDMI Adapter를 깔았다
Lapdock의 전원(죄측) 및 USB Port 2개
전원 아답터, 18V 2.1A(실제 필요 1.58A)
삼성 제품으로 단자(외경,4.0+내경,1.7mm)는 맞는 것으로 교환하였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