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본 글

2015년 2월 13일 금요일

겔럭시 S3 줄 걸이 만들기(Strap for Galaxy S3)

겔럭시 S3에 줄 걸이가 없어 고심끝에 Stainless 철판을 이용하여 걸이를 만들었지만(내 블로그의 다른 게시물 참고) 아직도 불만이 있어 이번에는 전화기 자체를 개조하여 직접 줄을 걸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준비물:
- 드릴과 드릴 빗트 직경, 2mm
- 목줄 또는 손목줄 (전화기와 연결 부분이 가는 나이론으로 된 것)
- PH 0번(작은 +자) 드라이버

작업 순서:
1. 전화기의 뒷 카바를 벗기고 PH 2번 드라이버로 내부 플라스틱 카바를 고정하고 있는 Screw 10개를 풀어낸다.









2. 먼저 아래쪽의 카바를 벗기고 후방 카메라 Connector를 칼끝으로 들어 올려 분리한 후에 위쪽 카바를 제거한다. 모서리를 칼끝으로 찍어 들어 올리면 된다.








3. 위쪽 카바를 뒤집어 이어폰 잭(사진의 "2" 가 보이는 곳)이 있는 모서리로 부터 시작하여 2mm 드릴 빗트로 구멍을 뚫는다. 너무 아래쪽으로 구멍이 기울면 전화기의 베젤에 구멍이 걸릴 수 있으므로 가능한 구멍이 위쪽으로 나오도록 한다.
다른 방법으로 카바를 벗기기 전에 베젤의 위치를 감안하여 구멍이 뚫릴 자리를 표시하고 밖에서부터 뚫어도 된다.
이 자리는 내부 부품이 없는 빈공간인 것을 확인하였다.







4. 구멍 주위의 그스러미를 칼끝으로 청소를 한 다음 걸이용 줄을 구멍에 넣고 내부에서 매듭을 만든다. 걸이용 줄은 한가닥씩 넣으면 잘 들어간다.                                                        










5. 줄이 걸리지 않도록 뒷 카바의 이어폰 홈 옆을 사진과 같이 조금 잘라낸다.











6.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이제 겔럭시 S3도 목에 걸거나 손목줄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휴대할 수 있게 되었다.
겔럭시 S2와 같이 측면이 아닌 윗면이라서 줄의 손상도 덜할 것으로 생각한다.
또한 보호용 범퍼 케이스를 씌울 경우 연결구를 이어폰 구멍으로 뺄 수 있어 사용에 아무런 제약이 없다.








완성된 사진, 범퍼 케이스의 손상없이 연결구(Quick Coupling)를 이어폰 구멍으로 뺄 수 있었다.

주: 편의상 구멍을 뚫기 전의 설명을 위한 사진은 검정색 전화기를 촬영한 것이다. 내가 이 방법으로 성공한 전화기는 이 사진의 백색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