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19일 토요일

유심 절단용 Template

주) 이 게시물은 네이버의 내 블로그(아래의 링크)에도 올려져 있다. 파일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여 방문하시어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http://wonstoneyoo.blog.me/20205468773

내가 가진 겔럭시 S2가 KTF용 이라서 SKT 망에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이른바 개통 내력이라고 불리는 SKT 통신망에 접속한 기록이 있어야 한다고 한다. 딸의 아이폰 5에 장착된 유심을 잠깐 빌려 한 통화를 하려고 했더니 나노 유심이라고 불리는 엄청 작은 유심이다.
부랴부랴 인터넷을 뒤져 절단용 Template(별첨 파일)를 찾아 "절단"이 아닌 아답터를 만들었다.

내가 소개하는 아답터 만들기의 Know How는 양면 테이프를 절단용 Template에 붙이기 전에 유심 윤곽선 주위에 또다른 윤곽선을 일정한(약 1mm) 간격을 띄우고 그려주면 양면 테이프로 유심을 붙일 때 위치를 잡기가 한결 쉽다는 것이다.

Template에 그려진 유심은 바로 실제 크기이기 때문에 유심 자체의 윤곽선에 가려서 정확한 위치를 잡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또한 내 경우와 같이 절단이 아닌 아답터를 만들 때에는 잘라낼 윤곽선을 따라 칼금을 한번 그은 뒤에 그 칼금의 내부에 펀치 같은 것으로 구멍을 뚫은 다음 그 구멍을 차츰 밖으로 확장하여 먼저 그어둔 칼금까지 키우는 방식으로 하면 쉽다.

아답터를 만드는 재료는 떼어내기 전의 유심이 달려있던 카드 사이즈의 플라스틱의 여백을 활용하면 기존의 유심과 같은 두께 이므로 완벽한 아답터를 만들 수 있다.

여기에서 보이는 그림은 그냥 보기로 삽입한 것이며 정확한 Template는 첨부된 파일(pdf)을 다운로드하여 A4 용지에 프린트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