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11일 목요일

해외 송금(보내기, 받기)을 저렴한 비용으로 - Paypal

집 가까이 있는 신X은행을 십수년간 거래를 해 오고 있는 데 오늘에사 "모든 은행은 도둑과 같다" 이라는 사실을 알았다.

푼돈을 벌어 볼려고 해외에 있는 친구가 부탁하는 한국 물건을 사서 보내고 은행의 외환 구좌를 통해 송금을 받았는 데 송금 기록을 추적해 보니 완전 도둑의 결정판이다.

내가 송금 받은 아래의 내역을 살펴보자;

카타르에서 나에게 송금한 금액:                U$301.37
중계 은행 수수료 U$15.00 차감후 금액:    U$296.37
신X은행 수수료, U$5.94 차감후 금액:       U$280.43 - 통장에 찍혀있는 금액
총 수수료:  15+5.94=U$20.94 - 약7.5%(U$280.43 기준)

문제는 여기에서 그치지 않았다. 신X은행은 공제한 수수료를 통장에 표시하지 않고 최종 금액만 표시하였다. 내가 따지기 시작하니까 슬그머니 "거래계산서"라는 것을 내 놓았다.
중계 은행의 수수료가 있는 것은 다들 아는 사실이지만 거래 은행에서 만원의 수수료를 단지 텔랙스 한장 받았다고 징수하는 것은 얼토 당토 않는 도둑을 넘어서 강도짓에 가까운 일이다.

추가로 2개의 다른 은행에서 확인하였으나 외화 송금을 받을 때 U$300 이상일 경우 1만원의 수수료(???)는 다 같이 떼고 있었다. - 담합이 의심됨.
나의 경우 우대 고객이라고 1만원의 60%만 징수한 것이라나?

여기서 가장 싼 수수료로 해외 송금을 받거나 보내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정답은 Paypal (www.paypal.com) 입니다.

단 이 방법은 와화를 보내거나 받는 상대방 또한 Paypal에 가입한 회원이라야 한다는 제약이 있습니다.

이 Paypal에 가입하려면 신용카드가 있어야 하는 데 뭐 주민등록 번호 같은 것은 절대로 물어 보지않고 이메일 주소만 알려 주면 됩니다.
가입할 때 소액의 금액을 결재하고 나중에 이 돈을 돌려 줍니다.

앞으로는 도둑놈 심보의 은행을 이용한 해외 송금 이용하지 맙시다!!!

댓글 1개:

  1. 비자 카드로 바로 송금하는 것보다 페이팔이 더 저렴한가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