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19일 토요일

에디슨의 직류와 웨스팅하우스의 교류(War of Currents)

) 이 글은 영문판 위키피디아의 Thomas Alva Edison에 관한 글(아래의 링크)에서 War of Current 의 일부분을 변역한 것이다.
http://en.wikipedia.org/wiki/Thomas_Edison



에디슨의 직류와 웨스팅하우스의 교류
- 번역문 시작 -
1880 12 17일에 에디슨 전기 조명 회사를 설립한 발명왕 에디슨은 19882년 미국 뉴욕시의 Pearl Street에 발전소를 건설하고 1882 9 4일 아래 지역의 맨하탄 59가구에 110볼트 직류 전기를 공급하는 전기 배전 시스템의 스위치를 손수 올렸다.
같은 해인 1882 1, 영국 런던의 Holborn Viaduct에 최초의 증기기관 발전소를 건설하어 발전소 인근 지역의 가로등 및 개인 주택에 직류 전기가 공급되기 시작하였다.
이상과 같이 상업적 직류 배전 시스템은 에디슨에 의해서 시작되었다.
Nikola Tesla라는 사람이 발명(정확히 말해서 발명은 아니고 이론을 정립하였다)하고 George Westinghouse가 주축이 되어 비슷한 시기에 시작된 교류 시스템은 직류와 달리 발전된 전기를 변압기를 이용하여 높은 전압으로 만들어 가늘고 저렴한 전선으로 멀리 보내어 원하는 장소에서 낮은 전압으로 바꾸어 수용가에 공급할 수가 있어 에디슨의 직류 시스템과의 한판 승부는 피할 수 없게 되었다.
한편, 1887년 현재 미국 전역에 121개의 직류 전기를 수용가에 직접 공급하는 발전소가 있었다. 직류 시스템의 제한성이 공론화 되자 에디슨은 교류는 너무나 위험하다는 사실을 인식 시키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을 하였다. 직류 시스템의 문제는 발전소로부터 1 내지 2킬로미터 이내의 수용가에 직접 직류를 공급할 경우에만 경제적이어서 상업 중심지에만 적합하다는 것이다. 그에 비하여 Gorge Westinghouse는 직류가 아닌 교류 고 전압을 이용하여 최소의 전력 손실로 수백 킬로까지 전기를 보낼 수 있음을 증명하였고 에디슨은 교류 시스템의 채택을 저지하기 위하여 전기 의자(사형 집행용)의 개발을 지원하는 등 여러 가지 캠페인을 벌이기도 하였으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지는 못하였다.
- 번역문 끝 -

2005년 까지 뉴욕의 중심가에 직류 시스템을 사용하는 약 1600 개소의 수용가가 있었으나 2007 11 14일에 공급이 중단 된 바 있다.

장거리 송전의 용이성으로 오늘날 발전, 송전, 배전 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100% 교류 방식이 사용되고 있으나 전자 회로 등 직류의 특성이 필요한 기기 내부에는 교류를 정류하여 만든 직류가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